본문 바로가기
디자인 이론

배색이 의미하는 마음의 상태

by 웹디자인 2012. 7. 20.

 

Red & Pink

이 배색은 매우 건강한 상태를 표현함과 동시에, 심리적으로도 적극적인 기분과 관계를 나타냅니다. 가족이나 연인, 친구 등 인간관계를 양호한 방향으로 이끌어가는 에너지가 있습니다. 

 Pink & Beige

온화한 마음으로 지낼 때. 인간관계는 감각이나 취미가 비슷한 친구와의 어울림이 편하게 느껴지고, 애정도 같은 가치관을 가진 상대를 필요로 하는 시기입니다. 

 Red & Rouge

사랑도 일도 의욕적인 마음을 가지고 있음과 동시에, 어려움을 알면서 도전하는 정열로 가득 차있습니다.

Orange & Brown 

지금 필요한 것은 온화한 기분. 자신을 받아줄 환경이나 인간관계 등, 의지할 만한 곳을 소중히 하고 싶어하는 심리상태.

Yellow & Orange

자신을 강하게 주장하면서 발전해 가고 싶어하는 상태. 호기심이나 모험심이 강하고, 새로운 가능성을 탐구하고 싶어하는 기분입니다 .

Sky blue & Navy 

이 배색은 하늘과 바다를 생각하게 합니다. 한없는 세계로 유혹하는 자유로운 감각을 나타냄과 동시에 그 자유의 반대편에는 고독감이 떠돌기도 합니다.

Green & Blue

이 배색은 하늘에서 바라본 지상을 연상하게 합니다. 인간이 편안해질 수 있는 자연의 색. 심리적으로도 무리가 없는 온화한, 그러나 활력 있는 상태입니다.

Yellow green & Deep green

그린의 바리에이션은 대자연의 색이며, 피로를 풀고 싶은 기분을 나타냅니다. 대나무 숲을 생각나게 하는 이 배색은 한없는 편안함을 갈망하는 마음의 표현입니다.  

Light purple & Purple

몸과 마음이 치유를 필요로 하는 시기. 보라색의 농담의 배색은 피로와 통증을 감싸 안아, 자기 회복의 힘을 부드럽게 이끌어 줍니다.  

Green & Purple

에너지가 위에서 아래로, 혹은 아래에서 위로, 건강상태의 곡선의 변화. 피로와 스트레스로 일이 잘 안 풀리는 한편 균형을 지키고 있는 시기입니다.  

Yellow & Black

결단력도 있고 일과 사회활동에도 의욕적입니다. 그러나 그것이 지나치면, 평가 받기 위해 사회적인 갈등이나 대립을 일으키기 쉽게 됩니다. 인간관계에서도 추구하는 마음과 얻어지는 감정의 균형이 흔들리는 때입니다.  

 Blue & White

진중함과 성실함을 갖추고 있습니다. 진중함이 지나치면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지만, 공부와 일을 할 때 집중력을 높이고, 주위의 신뢰를 얻기 쉬운 상태입니다.  

Red & Black

친밀한 관계를 추구하는 상태이지만, 그 욕구가 너무 강하면 감정적인 폭발을 불러 일으키거나 스트레스를 받기 쉽습니다. 

Red & White

자신의 마음과 능력을 마음껏 표현하고 싶어하는 상승적인 심리상태입니다. 화창한 곳에서 힘을 발휘할 수 있는 시기입니다.  

Red & Blue

외향적인 감정과 내향적인 감정이 균형을 맞추려는 상태입니다. 잘 되면 자신만의 파워를 발휘할 수 있지만, 균형이 무너지면 심리적인 갈등을 일으키기 쉬운 때입니다.  

Red & Green 

생명력이 고조되고 있기 때문에 어렸을 때라면 표현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시기. 사춘기 이후라면, 연애관계 등에 에너지를 쏟기 쉬운 때라고 할 수 있습니다. 커뮤니케이션이 잘 되는 관계라면 개성이나 능력이 개화하겠죠. 

Yellow & Blue

자기주장과 자기억제 사이에서 흔들리기 쉬운 심리상태입니다. 균형이 잡히면 인간관계나 일에 있어서 대담함과 섬세함을 겸비한 높은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요소가 있습니다.

댓글